시뮬레이션 게임의 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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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뮬레이션 게임은 게임 세계에서 독특한 장르로 실제 활동이나 상상의 시나리오를 재현하도록 설계되어 플레이어가 항공기 조종에서 도시 건설, 생존, 일상 생활의 복잡성 관리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다.
비행 시뮬레이션, Flight simulator
가장 초기의 시뮬레이션 게임 유형 중 하나는 항공기 조종 경험을 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 비행 시뮬레이션 게임이었다. 1979년 부르스 아트윅(Bruce Artwick)이 Flight simulator와 같은 타이틀을 개발했다.
초보적인 와이어프레임 그래픽으로 유명했지만 당시 다른 비디오 게임에 비해 사실감 면에서 상당한 도약을 이루었다. 1982년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에서 이 게임을 인수했다.
이는 역사상 가장 성공적이고 오래 운영된 시뮬레이션 게임 프랜차이즈 중 하나인 마이크로소프트 Flight simulator로 진화했다.
정확하고 몰입감 있는 조종 플레이를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었으며 플레이어가 현실적인 기상 조건과 자세한 글로벌 맵에서 다양한 항공기를 조종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수년에 걸쳐 이 게임은 엔터테인먼트뿐만 아니라 야심 찬 조종사를 위한 강력한 훈련 도구가 되었으며 최첨단 비주얼과 사실적인 물리 엔진을 탑재한 이 프랜차이즈의 2020년 출시는 광범위한 게임 분야에서 비행 시뮬레이션 하위 장르의 자리를 재확인했다.
도시 건설, simcity
도시 건설 시뮬레이션 게임은 1989년에 출시한 심시티(SimCity)가 중요한 장르가 되었다. 플레이어에게 도시 시장 역할을 맡겼으며 구역 지정과 교통에서 예산 균형과 자연 재해 대응에 이르기까지 성장하는 도시 환경의 모든 측면을 관리할 책임이 있다.
개방형 게일플레이는 플레이어가 번영하는 도시를 만들거나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 무너지는 것을 지켜볼 수 있는 자유를 제공했다.
자원 관리, 도시 계획, 복잡한 시스템 시뮬레이션과 같은 핵심 메커니즘을 도입하여 미래의 도시 관리 게임의 토대를 마련했다. 심시티는 이후 몇 년 동안 도시 건설 개념을 더 정교한 메커니즘과 더 큰 도시 지역으로 확장한 cities skylines와 같은 장르에 영감을 제공했다.
그 외에 테마 파크와 동물원 관리 시뮬레이션은 롤러 코스터 타이쿤(roller coaster Tycoon)과 플래닛 코스터(Planet coaster) 같은 게임과 유사한 경로를 따라갔다.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놀이동산(어트랙션, 롤러코스터)이 완비된 테마파크를 설계하고 관리할 수 있었다. 도시 건설자와 마찬가지로 공원 관리 시뮬레이션은 창의성과 문제 해결 간의 균형에 초점을 맞추었으며, 플레이어는 손님 만족, 놀이기구 안전, 수익성을 조화시켰다.
오픈 월드 생존 게임
생존 시뮬레이션 게임은 2000년대에 들어서 인기 있는 장르로 등장했으며 마인크래프트(Minecraft)는 가장 영향력 있는 게임 중 하나였다. 초기 마인크래프트는 블록으로 구성된 절차적으로 생성된 세계에 배치하여 자원을 모으고, 도구를 제작하고 구조물을 지으며 적대적인 환경에서 살아남아야 한다.
게임은 창의성, 탐험, 생존이 혼합되어 독특하며 플레이어는 굶주림, 건강, 주변 환경의 위협을 관리하면서 세계를 형성할 수 있는 자유도 높은 게임을 할 수 있었다.
생존뿐만 아니라 거대한 구조물을 만들고, 복잡한 동굴을 탐험하며 멀티플레이 모험에 참여할 수 있는 샌드박스 특성으로 인해 문화가 형성되었다.
그 이후 생존 게임은 여러 타이틀이 출시되면서 많은 발전을 가져왔다. 러스트(lust), 코난 엑자일, 그린 헬, 서브노티카 등 자원 관리, 제작, 기지 건설, 스토리텔링, 생존, 탐험 등의 다양한 요소를 넣어 제작하여 현대에 이르러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장르가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일상 생활이 녹아든 게임, 심즈(Sims)
2000년 심즈가 출시되면서 시뮬레이션 게임은 또 다른 장르를 만들어냈다. 심즈는 라이프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플레이어가 가상 세계에서 하나의 사람이 되어 살아가는 게임이다.
그 안에서 직업을 가지고 경제적 활동을 하며, 배고픔, 수면, 사랑, 결혼 등의 기본적인 욕구를 충족하는 것과 같은 일생 생활이 가능했다.
심즈는 사회적 상호 작용, 창의성 및 개인화에 중점을 두고 새로운 수준의 플레이어 자유를 도입했다. 플레이어는 집을 짓고, 가족을 만들 수도 있으며 사회의 일원이 되어 살아가는 삶을 형성한 선택을 해야한다.
라이프 시뮬레이션 게임은 스타듀벨리(Stardew Valley)와 같은 농장 생활 시뮬레이션 등의 등장으로 라이프 시뮬레이션 내에서도 다양한 장르를 개척해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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