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게임의 역사, 퐁에서 피파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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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게임은 게임 산업이 시작된 이래로 주요 요소였다. 플레이어에게 좋아하는 운동 활동의 가상 경기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Pong과 같은 간단한 아케이드 스타일 게임에서 시작하여 축구, 농구, 야구와 같은 실제 스포츠를 반영하도록 발전했다.
오늘날 스포츠 게임은 FIFA와 NBA와 같은 대규모 프랜차이즈로 성장하여 높은 수준의 그래픽, 전략적 깊이, 글로벌 스포츠 문화와 똑같은 세계관을 구축하였다.
초기의 스포츠 게임
스포츠 게임의 역사는 역사상 가장 초기의 비디오 게임 중 하나인 Pong에서 시작된다. 1972년 출시한 Pong은 아케이드에서 빠르게 인기를 얻은 간단한 2차원 테니스 게임이었다.
패드를 제공하여 공을 앞뒤로 치는 간단한 시스템은 스포츠 게임 장르의 기반이 되었다.
Pong은 실제 테니스를 완벽하게 재현하려고 시도하지 않았지만 경쟁적인 성격과 직관적인 게임 플레이로 인해 스포츠와 같은 접근 가능하고 재미있는 게임을 제공했다.
Pong 이후 축구, 풋볼, 농구와 같은 간단한 스포츠 버전을 시뮬레이션 하는데 중점을 둔 게임들이 등장했다.
1973년 테니스, 1978년 농구와 같은 게임이 출시 되어 복잡성의 새로운 계층을 추가했지만 오늘날의 기준으로는 여전히 단순했으며 블록형 그래픽과 기본적인 컨트롤에 의존했다.
축구, 농구, 야구 게임
1980년대와 1990년대에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스포츠 게임은 사실성과 실제 스포츠의 정확한 묘사에 더 중점을 두기 시작했다.
코모도어 64용 인터내셔널 사커와 같은 초기 축구 게임은 게임 개발자가 스포츠의 역동성을 포착하려고 노력한 방식을 보여주었다.
플레이어는 개별 선수를 조종하고, 패스, 슛, 태클까지 할 수 있었지만 그래픽은 여전히 당시 하드웨어에 의해 제한적이었다.
농구는 1980년대 후반 더블 드리블(Double Dribble)과 같은 게임이 출시되면서 큰 도약을 이루었다. 더욱 세부적인 게임 플레이, 드리블, 팀 플레이 메커니즘을 도입했다.
동시에 야구 게임 역시 발전하기 시작했으며 RBI Baseball과 Baseball Stars와 같은 타이틀은 각각 1978년 1989년에 출시하였다.
두 게임은 향상된 컨트롤 시스템과 프로 리그를 반영한 통계와 플레이어 사용자 지정을 도입했다.
1993년 FIFA 인터내셔널 사커(International Soccer)가 출시 되면서 축구 게임의 전환점을 맞이했다. 부드러운 게임 플레이와 그래픽을 결합하여 축구장을 새로운 방식으로 생생하게 표현했다.
스포츠 게임 중에 가장 많이 팔린 프랜차이즈 게임으로 매년 향상된 그래픽, 실제 라이선스, 향상된 게임 모드로 진화하고 있다.
FIFA, NBA 2k
피파 94로 시작된 피파 시리즈는 전 세계의 공식 라이선스 팀, 선수, 리그를 포함하게 되면서 팬들에게 비할 데 없는 수준의 현실성을 제공했으며 매년 출시되는 게임에는 더 나은 그래픽, 향상된 게임플레이 기능, 온라인 멀티플레이 모드가 포함되어 피파는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 게임 중 하나가 되었다.
1999년 출시한 NBA 2k 시리즈의 농구 게임은 빠르게 인기를 얻었으며 사실적인 플레이 애니메이션, 전략적 게임 플레이, 스타 개성의 통합으로 호평 받았다.
수년에 걸처 NBA 2k는 커리어 모두, 팀 관리, 온라인 플레이와 같은 기능을 도입하여 캐주얼 플레이어와 e스포츠 애호가 모두에게 필수적인 농구 시뮬레이션 게임이 되었다.
스포츠 게임의 진화, e스포츠
현대 스포츠 게임은 초기 한계를 뛰어 넘어 경쟁 게임(e스포츠)이 진화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FIFA와 NBA 2K 같은 게임은 전담 e스포츠 리그를 운영하며 플레이어는 상당한 상금을 놓고 국제 토너먼트에서 경쟁한다.
온라인 멀티플레이 모드의 등장으로 스포츠 게임은 전 세계 어디에서나 서로 경쟁할 수 있는 멀티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스포츠 게임은 가상 현실과 같은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여 플레이어에게 더욱 몰입감 있는 게임을 제공하고 있다. Eleven table tennis와 Spots scramble과 같은 VR 스포츠 게임은 플레이어가 실제 세계의 액션이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방식으로 장르가 발전할 수 있는 잠재력을 보여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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