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난 엑자일(Conan Exiles) 게임에 유용한 게임 모드(창작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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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팀(Steam) 오픈 월드 생존게임 코난 엑자일이 계속해서 꾸준한 업데이트를 하고 있지만, 몇 가지 불편 사항이 있는 건 사실이다. 다행히도 코난 엑자일은 창작마당이 있어 유저들이 직접 제작한 여러가지 모드가 많이 있다. 그 중에서 게임을 진행하는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모드를 소개한다. Simple Minimap (미니맵) 코난 엑자일은 요즘 게임들과는 다르게 미니맵(MiniMap)이 없다. 단축키 M키를 눌러 수시로 확인해야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게임을 진행하는데 조금의 불편함이 느껴진다. Simple Minimap을 설치하면 화면 오른쪽 상단에 미니맵이 표시되고, 확대와 축소, 투명도 등의 설정이 가능하다. Litman Increased Weight (인벤토리 무게 제한) 코난 엑자일은 가방(인벤토리)의 슬롯이 정해져 있고, 무게까지 적용된다. 슬롯의 수는 생각보다 많아서 다양한 종류의 아이템을 가지고 다닐 수 있지만, 소지 무게가 워낙 낮아서 나무, 돌, 철광석 등의 재료를 조금만 들어도 무게 한계치를 넘어 걸어 다니게 된다. 멀티플레이의 경우 일을 분담하면 되지만 혼자 할 경우 코난 엑자일의 소지 무게는 굉장히 불편하다. Litman Increased Weight는 무게를 7,000,000 까지 늘려주어 모든 아이템을 들고 다닐 수 있을 정도가 된다. Extended Shortcut Bar (단축키 확장) 코난 엑자일의 아이템 슬롯 단축키는 1~8번까지 밖에 없다. 무기도 다양하고, 채집 도구, 제작 재료 등 넘쳐 나는 아이템 때문에 슬롯 8개 만으로는 계속 바꿔가며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Extended Shortcut Bar은 3줄의 슬롯에 아이템을 저장하여 사용할 수 있다. 즉, 24개의 도구를 슬롯에 장착하여 단축키 하나 만으로 번갈아가면서 사용이 가능하다. 한 줄은 채집 도구, 한 줄은 사냥 도구 등으로 슬롯을 채우면 게임을 진행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Fashionist (코스튬) 코난 엑자일에 여러 가...

심즈(Sims)가 라이프 게임에 미친 영향

2000년대에 출시한 심즈는 라이프 게임하면 떠오르는 대표 게임이 되었을 만큼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의 새로운 기준이 되었다. 개방형 게임 플레이, 캐릭터 중심의 상호 작용, 플레이어의 창의성이 독특하게 어우러져 장르에 혁명을 일으켰고 다양한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에 영감을 주었다.


개방형 게임 플레이와 자유도

심즈는 놀라울 정도로 새방적인 새로운 유형의 게임플레이를 도입하여 플레이어가 실제 결정을 반영하는 방식으로 가상 캐릭터 또는 심즈의 삶을 만들고 제어할 수 있게 했다. 명확한 목표나 스토리라인이 있는 기존 게임과 달리 심즈는 플레이어가 집을 짓거나, 관계를 형성하고, 커리어 성공으로 이끄는 등 자신의 목표를 정의할 수 있게 했다.




심즈의 이름 시스템은 자유와 샌드박스 스타일의 게임플레이, 인생 시뮬레이션 장르의 특징이 되었다.

심즈의 성공은 일상 활동과 개인적 표현에 초점을 맞춘 게임의 매력을 보여주었다. 그것은 동물의 숲, 스타듀벨리와 같은 다른 라이프 시뮬레이션 게임의 길을 열었다. 심즈는 플레이어가 가상 생활의 세부 사항을 제어할 수 있또록 함으로써 몰입적이고 개인화 된 경험을 제공하는 라이프 시뮬레이션 게임의 잠재력을 보여줬다.


캐릭터 개발 및 사회 시스템

심즈의 핵심 시스템 중 하나는 캐릭터 개발과 사회적 상호 작용에 초점을 맞춘 것이다. 고유한 성격, 기분 등을 가지고 있으며 플레이어는 신체적 건강과 함께 정서적 웰빙을 관리해야 했다.

우정에서 사랑하는 관계에 이르기까지 심즈 간의 사회적 상호 작용은 게임 플레이의 핵심 요소며 선택에 따라 영향을 받는다.




캐릭터 중심 접근 방식은 많은 후속 라이프 시뮬레이션 게임에 영향을 미쳐 개발자가 더 다양한 컨텐츠를 만들도록 했다. My time at portia와 더 심즈의 후속작과 같은 게임은 캐릭터 관계라는 아이디어를 확장하여 더 복잡한 감정 시스템과 상호 작용을 도입했다.

심즈는 캐릭터의 감정적 삶을 시뮬레이션함으로써 가상 세계에서 대인 관계를 형성하는데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소셜 시뮬레이션을 라이프 시뮬레이션 게임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 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사용자의 창의적 표현

심즈의 또 다른 주요 영향은 사용자의 정의 시스템으로 플레이어가 캐릭터의 외모와 특성부터 집의 레이아웃과 장식에 이르기까지 게임의 모든 측면을 대부분 개인화 할 수 있었다.

광범위한 건축 도구와 가구 옵션은 플레이어에게 지금까지 없었던 창의적 자유를 제공하여 게임을 가상 생활을 관리하는 것만큼 예술적 표현에 관한 것으로 만들었다.

사용자 정의에 대한 초점은 라이프 시뮬레이션 장르의 초석이 되었고, 다른 게임이 플레이어의 창의성을 우선시하도록 영감을 주었다. Animal Crossing New horizons와 하우스 플리퍼 와 같은 타이틀은 심즈의 발자취를 따라 플레이어가 환경을 세부적으로 디자인하고 사용자가 정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했다.

또한 플레이어가 사용자 지정 콘텐츠를 만들고 고유할 수 있는 모딩 커뮤니티를 육성하여 게임의 창의적인 가능성을 더욱 확장했다. 플레이어 중심 콘텐츠에 대한 이러한 시스템은 라이프 시뮬레이션 게임의 핵심 요소가 되어 플레이어가 게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되는 기반을 다졌다.


캐주얼 플레이의 정의

심즈는 게임 디자인에 영향을 미쳤으며 전통적으로 게임은 남자의 소유물처럼 여겨졌으나 심즈는 다양한 연령과 여성에게도 인기를 얻으면서 다른 장르와는 달리 여성 플레이어가 많은 편이다.



게임의 접근 가능한 시스템, 스트레스 없는 환경, 창의성과 사회적 상호 작용에 대한 초점은 게임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 환영받는 진입점이 되었다. 심즈의 이러한 매력은 경쟁보다는 창의성과 휴식에 초점을 맞춘 캐주얼 게임과 라이프 세뮬레이션의 성장을 위한 게임을 형성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다.

스타듀벨리와 같은 게임도 고위험 도전보다는 개인적 목표와 탐험에 대한 게임을 제공했으며 심즈의 성공은 더 광범위한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하는 게임에 대한 시장 잠재력을 보여주었다. 

이러듯 심즈의 게임성은 타 게임과 비교할 수 없는 자유도, 캐릭터 중심의 게임 플레이로 라이프 시뮬레이션 장르를 만들어냈고, 그 영향으로 오픈 월드, 생존 게임 등에도 많은 영향을 주어 플레이어가 즐길 수 있는 게임의 다양성을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