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난 엑자일(Conan Exiles) 게임에 유용한 게임 모드(창작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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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팀(Steam) 오픈 월드 생존게임 코난 엑자일이 계속해서 꾸준한 업데이트를 하고 있지만, 몇 가지 불편 사항이 있는 건 사실이다. 다행히도 코난 엑자일은 창작마당이 있어 유저들이 직접 제작한 여러가지 모드가 많이 있다. 그 중에서 게임을 진행하는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모드를 소개한다. Simple Minimap (미니맵) 코난 엑자일은 요즘 게임들과는 다르게 미니맵(MiniMap)이 없다. 단축키 M키를 눌러 수시로 확인해야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게임을 진행하는데 조금의 불편함이 느껴진다. Simple Minimap을 설치하면 화면 오른쪽 상단에 미니맵이 표시되고, 확대와 축소, 투명도 등의 설정이 가능하다. Litman Increased Weight (인벤토리 무게 제한) 코난 엑자일은 가방(인벤토리)의 슬롯이 정해져 있고, 무게까지 적용된다. 슬롯의 수는 생각보다 많아서 다양한 종류의 아이템을 가지고 다닐 수 있지만, 소지 무게가 워낙 낮아서 나무, 돌, 철광석 등의 재료를 조금만 들어도 무게 한계치를 넘어 걸어 다니게 된다. 멀티플레이의 경우 일을 분담하면 되지만 혼자 할 경우 코난 엑자일의 소지 무게는 굉장히 불편하다. Litman Increased Weight는 무게를 7,000,000 까지 늘려주어 모든 아이템을 들고 다닐 수 있을 정도가 된다. Extended Shortcut Bar (단축키 확장) 코난 엑자일의 아이템 슬롯 단축키는 1~8번까지 밖에 없다. 무기도 다양하고, 채집 도구, 제작 재료 등 넘쳐 나는 아이템 때문에 슬롯 8개 만으로는 계속 바꿔가며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Extended Shortcut Bar은 3줄의 슬롯에 아이템을 저장하여 사용할 수 있다. 즉, 24개의 도구를 슬롯에 장착하여 단축키 하나 만으로 번갈아가면서 사용이 가능하다. 한 줄은 채집 도구, 한 줄은 사냥 도구 등으로 슬롯을 채우면 게임을 진행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Fashionist (코스튬) 코난 엑자일에 여러 가...

컴퓨터 게임 파이널 판타지의 역사 2편

 

파이널 판타지 VII ~ IX

시리즈 최초의 3D 진입작이자 세계적인 센세이션을 일으킨 파이널 판타지 7은 1997년에 출시되었으며 플레이스테이션(Play Station)콘솔에서 3D 그래픽으로 시리즈가 전환되면서 타이틀이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다.

디스토피아 도시인 미드가르를 배경으로 한 게임은 클라우드 스프라이프와 그의 동료들이 거대 기업 신라와 상징적인 악당 세피로스를 상대로 싸우는 모습을 그리고 있다. 파이널 판타지 7의 획기적인 비주얼, 성숙한 테마, 풍부한 스토리는 전 세계 플레이어에게 인기를 얻었다.



파이널 판타지 7의 성공으로 시리즈는 세계적인 게임으로 자리 잡았고, 역대 최고의 게임 중 하나가 되었다. 대중 문화에 엄청난 영향을 미쳤고, 스핀 오프, CGI 영화, 그리고 최근에는 완성도 높은 리메이크작을 선보여 그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1999년 출시한 파이널 판타지 8편은 현실적인 캐릭터 디자인을 도입했으며 사랑과 개인적 성장이라는 주제에 초점을 맞춘 게임이다. 플레이어가 스킬과 능력을 장착하여 캐릭터를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는 고유한 시스템을 특징으로 한다. 

파이널 판타지 8편은 일면에서는 호평과 혹평 사이를 오갔지만 화려한 그래픽, 혁신적인 시스템과 스토리라인, 기억에 남는 사운드 트랙으로 찬사를 받기도 했다.



2000년 중세 판타지를 배경으로 한 파이널 판타지 IX가 출시되었다. 스토리는 지단과 그의 동료들이 세계 종말 전쟁을 막고 그들의 기원을 밝히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전통적인 판타지 요소를 수용했으며 매력적인 다양한 캐릭터, 깊이 있는 스토리로 호평을 받았다.

파이널 판타지 IX는 시리즈 중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은 타이틀 중 하나로 향수를 일으키는 작품이며 판타지 게임 장르의 기본으로 돌아가 오리지널 게임의 정신을 불러일으키면서도 현대적인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하였다.


파이널 판타지 X ~ XII

 2001년 플레이스테이션 2 전용으로 출시된 파이널 판타지 X는 시리즈 최초로 캐릭터와 나레이션 음싱 지원을 도입한 게임으로 캐릭터의 감정과 플레이어의 몰입도를 강화했다. 열대지방 스피라를 배경으로 플레이어는 티더스와 유나를 따라 모험을 떠나 신이 가져온 파괴의 순환을 끝내는 내용이다.

게임은 캐릭터 진행을 위한 구형 그리드를 도입하여 새로운 수준의 커스터마이징을 제공하였으며 비평가들의 극찬을 받았고 상업적으로도 성공하여 파이널 판타지에서 직접적인 후속작 파이널 판타지 X-2를 받은 최초의 작품이 되었다.

파이널 판타지 XII가 갬빗 시스템을 통해 오픈 월드와 실시간 전투 시스템을 도입하여 2006년에 출시하였다. 이발리스라는 가상 세계를 배경으로 정치적 전쟁에 휘말린 캐릭터들과 함께 모험을 떠나게 된다.

더욱 성숙해진 테마와 복잡한 세계관, 전략적 게임 플레이로 인해 시리즈 중 독특한 작품이 되었으며 오픈 탐험, 스피드한 실시간 전투, 풍성한 스토리로 찬사를 받았으며 시리즈의 또 다른 성공적인 발전을 보여주었다.


파이널 판타지 XIII ~ XV

파이널 판타지 XIII는 총 3부작으로 2009년부터 2014년까지 출시되었다. 세상을 파괴로부터 구하기 위해 싸우는 라이트닝을 중심으로 하는 스토리로 제작되었으며 빠른 속도의 전투 시스템과 놀라운 그래픽을 특징으로 한다.

이 시리즈는 첫 번째 작품에서 선형적인 게임플레이로 인해 팬들 사이에서 의견이 엇갈렸지만 이후 2편과 3편을 통해 더 많은 모험과 캐릭터를 추가하였다.



초기에는 엇갈린 평가를 받았지만 3부작은 파이널 판타지 이야기를 확장함으로써 새로운 아이디어를 실험하려는 시리즈 개발자의 의지를 보여주었다.

2016년 완전한 오픈 월드와 액션 지향적 전투를 도입한 파이널 판타지 XV를 출시했다. 게임은 프린스 녹티스와 그의 동료들이 모험을 떠나는 과정에서 우정, 사랑, 절망, 상실 등을 겪으면서 발견의 여정을 따라가게 된다.

아름다운 그래픽과 몰입감 넘치는 세계관, 감동적인 스토리로 유명한 파이널 판타지 XV는 새로운 세대의 플레이어에게 큰 인기를 얻었으며 확장팩(DLC), 애니메이션 에피소드, 스토리 확장 등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되어있다.

수년간 많은 팬층을 지금까지 보여할 수 있었던 건 개발자의 노력으로 계속해서 발전해나가는 시리즈 때문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