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포게임 레지던트 이블(Resident Evil)의 역사 1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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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 하자드 시리즈는 레지던트 이블로 불리는 공포 게임으로 전 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고, 현재에도 꾸준히 시리즈가 발매되고 있다. 최근에는 전작을 리메이크 출시하였으며 대부분의 작품이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바이오 하자드
바이오 하자드 원작은 1998년 라쿤 시티 근처에서 일련의 미스터리한 살인 사건이 ㅂ발생하면서 엘리트 특수 전술 및 구조 서비스 팀(STARS)이 조사를 시작한다. 크리스 레드필드와 질 발렌타인을 포함한 알파 팀원들이 공포로 가득한 스펜서 맨션에 도착하지만 사악한 엄브렐라 코퍼레이션이 개발한 생물 무기인 T-바이러스로 인해 좀비와 돌연변이 생물이 난무하게 된다.
주인공 크리스 레드필드는 뛰어난 사수이자 충성스러운 요원으로 용감하고 강한 정의감을 바탕으로 행동한다. 히로인 질 발렌타인은 재빠른 생각과 수완으로 유명하며 퍼즐을 풀고 압박 속에서 살아남는 방법을 잘 알고 있다.
바이오 하자드 1은 고정된 카메라 각도로 인한 제한된 리소스를 도입하여 시각적 취약성을 보여줘 더욱 공포스러움을 가지고 있다. 플레이어는 탄약과 치우 아이템을 신중하게 관리해야 했고, 게임의 저장 지점이 정해져 있어 생존이 굉장히 중요시 되며 인벤토리의 제약은 생존을 위해 아이템 관리를 더욱 철저하게 만든다.
특히, 퍼즐 풀기 요소 등으로 플레이어는 탐험하고 결정을 내리는데 신중하여 게임을 진행해야한다.
바이오 하자드 2
1998년 출시한 바이오 하자드 2는 시리즈 첫 번째 이야기에서 2개월 후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신입 경찰인 레온과 동생 크리스를 찾는 클레어 레드필드와 함께 게임을 진행한다.
라쿤 시티에 도착한 둘은 꼬 다른 T-바이러스 발병으로 인해 언데드가 넘쳐나는 것을 알게 된다. 게임은 두 캐릭터의 관점에서 진행할 수 있으며, 레온과 클레어는 치명적인 T-바이러스와 관련 된 엄브렐라의 어두운 비밀을 밝혀내는 동안 각자의 고유한 미션을 해결해야한다.
레온은 단호하고 수완이 뛰어난 신입 경찰관이며, 클레어 레드 필드는 의욕적이고 회복력이 뛰어나며 동생을 찾는데 집중하고 있다.
바이오 하자드 2는 한 캐릭터의 스토라 라인에서 일어난 사건이 다른 캐릭터의 스토리 라인에 영향을 미치는 재핑 시스템을 도입하였으며 분기형 스토리 라인과 여러 엔딩으로 나누어져 있다.
향상된 그래픽과 분위기 있는 디자인으로 공포 게임의 장점이 더욱 부각 되었으며 게임은 원작의 고정된 카메라 각도와 시스템을 그대로 이어받았다.
바이오 하자드 3
바이오 하자드 3 (Biohazard 3)는 2의 이전과 이후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질 발렌타인이 라쿤 시티에서 탈출을 시도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질 발렌타인은 모든 STARS의 팀원을 제거하기 위해 보낸 강력한 생체무기인 네메시스에게 쫓기게 된다. 게임은 도시를 더욱 완벽하게 탐험할 수 있으며 역경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주인공을 만날 수 있다.
바이오 하자드 3는 예상치 못한 순간에 플레이어 앞에 튀어나와 공포를 주고 공격하는 예측 불가능한 네메시스의 요소를 도입하여 게임을 하는 내내 긴장감을 늦출 수 없게 만들었다.
회피 시스템을 도입하여 게임을 더 빠르고 액션 지향적인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게 했으며 플레이어는 스토리에 영향을 미치는 선택을 하여 각 플레이 루트에서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
바이오 하자드 : 베로니카
2000년에 출시한 바이오 하자드 : 베로니카는 베로니카의 동생 크리스를 찾는 클레어 레드필드를 따라 록포트 섬에 있는 엄브렐라 시설로 향한다. 그녀와 크리스는 결국 엄브렐라 창립자 중 한 명의 뒤틀린 후손인 알렉시아 애시포드와 마주하게 되고 그녀는 새로운 바이러스를 실험하고 있다.
게임의 스토리는 엄브렐라 코퍼레이션의 기원을 더 깊이 파헤쳐 창립자들의 복잡하고 상호 연결된 배경을 풀어나가는 이야기다.
클레어는 강력한 애시포드 가문에 맞서는 캐릭터이며, 크리스 레드 필드는 스토리 중간에 합류하여 엄브렐라의 최신 창작품을 파괴하고 엄브렐라의 운영을 종식 시킨다.
베로니카는 시리즈 최초로 사전 렌더링된 배경 대신 완전한 3D 배경을 사용하여 고정된 카메라 각도에서 동적 카메라 각도를 구현하여 몰입감 있게 개발되었다. 게임은 인벤토리 관리를 확장하고 내러티브를 심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선형 스토리 중심 진행을 추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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